멋진 풍경, 상징적인 랜드마크, 활기찬 문화로 유명한 도시 시드니는 기억에 남을 가족 휴가를 보내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즐거움으로 가득 찬 시드니에서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가족 친화적 여행지 시드니 아쿠아리움, 타롱가 동물원, 호주 박물관 및 아트 갤러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시드니 아쿠아리움(SEA LIFE Sydney Aquarium)
시드니의 달링 하버(Darling Harbour) 중심부에 위치한 시드니 아쿠아리움(Sydney Aquarium)은 도시에서 가장 사랑받는 가족 명소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해양 생물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시드니 아쿠아리움은 100미터에 달하는 대형 수중 터널 속을 걸으며 거대 크기의 상어 및 형형 색색 예쁜 열대어 등 13,000여 종의 해양 동물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시드니 아쿠아리움은 연중무휴로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4시까지 가능합니다.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날은 오후 8시까지 운영하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쿠아리움 홈페이지 visitsealife.com 사이트에서 확인 및 입장권과 다양한 콤보 할인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일정을 정하였다면 방문하기 최소 하루 전에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할 경우 20% 할인을 받을 수도 있으니 방문을 계획 중이라면 온라인으로 예약하여 좀 더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입장료는 성인 기준 1인 AU$53, 어린이 1인 AU$41이며 온라인으로 예약할 경우 성인 1인 $40.80, 어린이 1인 AU$32.80입니다. (2023년 기준)
2. 타롱가 동물원 (Taronga Zoo Sydney)
시드니 항구 기슭에 자리잡은 타롱가 동물원은 아름다운 시드니 항구의 경치와 함께 새 쇼(하루 두 번 정오 12시, 오후 3시), 바다표범 쇼(하루 두 번 정오 11시, 오후 2시)등 다양한 쇼가 진행되며, 전 세계에서 온 4,000마리 이상의 동물이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족에게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좀 더 깊이 있는 투어를 원한다면 프리미엄 투어(Premium Tour) 프로그램 을 할 수 있으며 이 투어는 2시간 동안 전문 조련사들과 함께 코알라, 캥거루, 타즈매니언데블(Tasmanian Devil)과 같은 호주의 유명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타롱가주 taronga.org.au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입장권, 프리미엄 투어 등등 미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타롱가 동물원은 연중 무휴로 매일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가격은 성인 1인 AU$ 46, 어린이(4살~15살) AU$23, 4세 이하 어린이 무료입니다. (2023년 기준)
타롱가 동물원을 가는 제일 빠르고 쉬운 방법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서큘러 키(Circular Quay)에서 페리(ferry)로 또는 시티나 노스시드니(North Sydney)에서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시드니페리(Ferry)는 서큘러 키(Circular quay) 2번 선착장에서 매 30분마다 출발, 시드니 버스는 윈야드 (Wynyard) 역에서 출발하며 캐링턴 스트리트 (Carrington Street)에 있는 ‘A’ 버스 정류장에서 247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3. 호주 박물관 (Australian Museum)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인 호주 박물관에서 아이와 함께 역사와 자연 과학 여행에 빠져볼 수 있습니다. 자연, 과학, 문화가 만나는 호주 최초의 박물관인 호주 박물관은 시드니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유물 및 척추동물과 무척추동물 등의 수집, 과학의 여러 분야에 걸친 전시회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갤러리를 둘러볼 수 있으며 놀이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된 Kidspace 공간에서 직접 체험 활동에 참여해 볼 수 있습니다.
2023년 현재 일반 입장료는 성인, 어린이 및 가족에게 무료입니다. 하지만 특별 전시회를 별도로 들어갈 경우에는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현재 프로그램, 전시회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주 박물관 웹사이트 australian.museum의 What's On 일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오픈 시간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수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단,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은 휴무입니다.) 위치는 시드니 중심부의 College Street와 William Street 모퉁이에 있으며 하이드 파크(Hyde Park) 길 건너 세인트 메리 대성당(St Mary's Cathedral) 맞은편에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기차역은 St James, Museum 및 Town Hall이고 버스로 여행하는 경우 시청 또는 하이드 파크 근처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매혹적인 시간 여행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지구의 역사와 자연 세계의 경이로움을 탐구할 수 있는 호주 박물관을 둘러보세요.
4. 뉴 사우스 웨일즈 아트 갤러리 (Art Gallery of New South Wales)
뉴 사우스 웨일즈 아트 갤러리는 국제적 예술 작품과 함께 호주 미술의 발전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호주 미술 작품뿐 아니라 아시아, 유럽, 미국 미술 작품 등을 소지하고 있으며 지속적 전시 교체를 통하여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제공합니다.
아트 갤러리는 입장료가 무료이며 일부 특별 전시회는 유로로 운영됩니다. 오픈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수요일은 밤 10시까지 오픈합니다. (단, 부활절 금요일과 크리스마스에는 휴무입니다.)
특히 이 아트 갤러리는 한국어 가이드 투어를 참여할 수 있는데,
-한국어 가이드 투어 북쪽 건물은 금요일 오전 11시 30분
-한국어 가이드 투어 남쪽 건물은 매 달 첫 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에 열립니다.
위치는 시드니 CBD의 동쪽 로얄 보타닉 가든(Royal Botanic Garden)과 도메인(Domain) 옆, 세인트 메리 대성당(St Mary's Cathedral)에서 길을 따라 내려가면 바로 있습니다. 하이드 파크(Hyde Park)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입니다.
아트 갤러리 전시회 내용 및 이벤트 확인은 artgallery.nsw.gov.au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호주 시드니에서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멋진 경험을 선사할 여행지 네 곳을 알아봤습니다. 자녀와 함께 기억에 남을 만한 시드니의 추억을 계획하신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여행지를 방문하시어 잊을 수 없는 멋진 경험되시기 바라겠습니다.
'All about AUSTRALIA > Sydn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시드니] 추천 여행지 -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 블루마운틴, 시드니타워, 더록스, 보타닉가든, 본다이비치 (0) | 2023.06.10 |
---|